공지사항 Article Number : 318
웹사이트 리뉴얼 안내
관리자 님이 작성하신 내용입니다. Refer : 2886
첨부파일 : None   이미지 : None 타입 : 공개글 뒤로
안녕하세요~ 데브렉 운영팀입니다.
금일자로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전문 온라인교육 사이트 데브렉의 웹사이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크게 아래의 2가지 사항이 바뀌었습니다.

1) 웹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2) 2019년 7월 부터의 신규강좌 업데이트 방식 변경.


이상과 같습니다.
웹사이트 리뉴얼과 관련해서 좀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면요..

첫째.
먼저 기존 사이트의 이용방식과 리뉴얼된 사이트의 이용방식 변화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회원분들은 기존과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혹 이용중 기존처럼 안되는 페이지가 발견되시면 사이트하단의 관리자메일로 알려주시면 저희가 살펴보겠습니다.

둘째.
웹사이트 외관 디자인이 바뀌면서 신규강좌 업데이트 방식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 2019년 7월 이후의 신규강좌 업데이트는 "다운로드 + 스트리밍" 방식의 혼합 형식으로 서비스됩니다.
예를들어 기존에는 목차가 30회짜리 한 강좌를 오픈하면 강의목차 전부를 "다운로드" 방식으로만 오픈했었는데요.
사이트 리뉴얼 후 업데이트 되는 신규강좌들은 다운로드 방식과 스트리밍 방식이 절반 정도씩 혼합된 형태로 강좌오픈이 되어질 예정입니다.

그러니깐 수치적으로 말씀드리면 바로 위에서 목차가 30회짜리 강좌로 예를 들었는데요.
그런경우 앞으로는 15회차 정도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오픈이 먼저 되고, 나머지 후반부 15회차 정도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오픈된다는 뜻입니다.
꼭 목차의 절반씩 나뉜다기 보다는 그 정도 비율로 나뉘어서 오픈될거라는 의미입니다.
강좌에 따라서 이 비율은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끝으로..
위와 같이 신규강좌 업데이트 방식을 부분적으로 변경한 이유는 "보다 빠른 신강좌를 보여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사실 하나의 강좌를 강사님이 처음 기획하여 촬영 마무리 하기 까지는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4~5개월이 걸립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나의 강좌 기준은 10시간 정도의 강의시간을 가진 강좌를 말합니다.

어느덧 저희 사이트가 여러분에게 강의 서비스를 한지 10년이 되었는데요.
그간 수십명의 많은 강사님들이 강의계약을 맺고 강의를 제작해오면서 얻은 지난 10년간의 통계에 따르면 10시간 정도의 한 강좌를 제작하는데 평균 3개월 정도 걸리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회원들에게 신강좌 소식을 알리기까지 평균 3개월이 걸리는 셈입니다.
사실 저희 내부적으로는 이미 3개월전에 강사님과 계약서를 쓰고 신강좌 준비에 들어가서 촬영중에 있지만 회원들에게 신강좌 소식을 바로 알리기가 쉽지 않은점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강의제작에 평균 3개월이 걸리다보니 중간에 강사님이 아프거나 개인적인 사유로 강의촬영이 지연되거나 중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 운영팀도 보통은 강사님이 어느정도 촬영완료가 마무리 되어가는 시점에 신강좌 업데이트 공지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신강좌 소식을 알려드리기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 방식을 바꿔보고자 오래전부터 강사님들과 모여 항상 회의해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회원들에게 보다 빠르게 신강좌 소식을 전하는게 더 좋겠다라는 생각에 이러한 방향으로 리뉴얼을 하게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제는 강사님이 강의를 다 완료하지 않았더라도 첫 강의를 촬영하자마자 강의를 올리도록 바뀌었습니다.
대신에 회원님들도 양해를 해주셨으면 하는거는 강사님들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정보다 강의가 지연되거나 다 완료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상황은 드물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 미리 말씀을 드립니다.
부득이 이런 경우는 양해를 해주십사 부탁드리고요.. 대신에 바로바로 신강좌 소식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는 대부분의 회원분들이 좋아하실거라 생각합니다.^^

...

이제 사이트 리뉴얼 후 업데이트 되어지는 신강좌들은 목차 하나하나의 강의촬영이 완료되면 바로바로 오픈을 시킬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강좌등록도 모두 강사님들이 직접 하실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이번에 리뉴얼이 되면서 강사님들의 관리자모드도 이렇게 직접 등록하고 강의오픈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결국 "보다 빠른 신강좌 소식을 회원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함" 입니다.

이제는 신강좌 업데이트를 저희 운영팀에서 전적으로 하기 보다는 거의 강사님들이 직접 자신의 강좌를 등록하고 관리하게 되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강사님들의 강의촬영 완료와 동시에 강의가 바로바로 올라오게 됩니다.^^

...

그럼 이러한 신강좌 업데이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리뉴얼된 사이트의 상단메뉴를 보시면 "+ 더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서브메뉴에 "최신 업데이트"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곳을 통해서 업데이트 되어지는 신강좌들은 저희 강사님들이 직접 올리시는 신강좌 업데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강좌 업데이트 소식을 바로바로 알려드립니다.^^

...

이상으로 사이트 리뉴얼에 따른 세부적인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신강좌와 빠른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저희 소속 강사님들과 매달 꾸준히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래밍 전문 온라인교육 사이트 데브렉 강사진 및 운영교육팀 배상 -

로딩시간 : 0.004 sec